인게임 -
플레이어 이동제약(배경 타일의 끝과 끝이 아닌 제작자가 그린 이미지의 끝과 끝)
오늘은 이것밖에 하지 못했다.
처음에 실수로 방향을 잘못 잡았다. inGameScene 안에서 매번 이동할때마다 이미지의 끝인지를 조사하자고 말이다. 하지만 오늘 하루를 다 써버리고 나서야 그것이 얼마나 바보같은 짓이었는지를 알게 되었다.
그냥 변수 4개
int _maxScreenX, _minScreenX; //스크린 최대x와 최소x
int _maxScreenY, _minScreenY; //스크린 최대y와 최소y
를 더 주고 inGameScene이 init할 때 타일(맵툴이라 타일로 이미지가 그려짐)을 돌면서 타일의 이미지 여부를 확인하고 가장 왼쪽, 오른쪽, 위쪽, 아래쪽에 있는 타일의 인덱스를 담는다.
거의 어제오늘 했던걸 다 버리고 새로 만들어 깔끔하고 쉬어졌긴 한데 허무하기도 하다.
이미지-
지형, 오브젝트 이미지 추가 -> 내일 작업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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